본 발명은 거울신경세포의 활성화를 극대화하는 기능성 전기 자극과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을 결합한 게임 방식의 재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재활 시스템으로서, 게임영상을 표시하는 표시 장치, 상기 표시 장치에 표시되는 게임영상에 대응되는 사용자의 뇌파를 획득하는 뇌파 획득 장치, 상기 뇌파 획득 장치에서 획득된 사용자의 뇌파를 분석하는 뇌파 분석 장치, 사용자의 재활 필요 부위에 기능성 전기 자극을 주는 전기 자극 장치, 및 상기 뇌파 분석 장치에서 분석된 뇌파에 대응되는 결과에 따라, 상기 표시 장치에서 표시되는 게임영상과 상기 전기 자극 장치를 제어하는 제어 장치를 포함하되, 상기 제어 장치는, 상기 게임영상에 표시되는 객체의 하나 이상의 신체부위가 특정 주파수로 깜빡이도록 제어할 수 있고, 사용자가 상기 게임영상에 표시되는 객체의 해당 신체부위를 주시할 경우, 상기 뇌파 획득 장치 및 뇌파 분석 장치를 통해 획득하고 분석된 뇌파에 대응되는 결과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재활 필요 부위에 기능성 전기 자극을 주어 움직이도록 제어할 수 있으며, 상기 게임영상에 표시되는 객체의 해당 신체부위를 미리 설정된 방식으로 움직이도록 제어할 수 있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또한, 본 발명은 거울신경세포의 활성화를 극대화하는 기능성 전기 자극과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을 결합한 게임 방식의 재활 시스템의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재활 시스템의 제어방법으로서, (1) 표시 장치가, 게임영상을 표시하는 단계; (2) 뇌파 획득 장치가, 상기 단계 (1)에서 표시되는 게임영상에 대응되는 사용자의 뇌파를 획득하는 단계; (3) 뇌파 분석 장치가, 상기 단계 (2)에서 획득된 사용자의 뇌파를 분석하는 단계; 및 (4) 제어 장치가, 상기 단계 (3)에서 분석된 뇌파에 대응되는 결과에 따라, 전기 자극 장치에서 사용자의 신체부위에 기능성 전기 자극을 주도록 하는 동시에 표시 장치에서 표시되는 게임영상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단계 (1)에서는, 상기 게임영상에 표시되는 객체의 하나 이상의 신체부위가 특정 주파수로 깜빡이도록 상기 게임영상을 표시하고, 상기 단계 (4)에서는, 사용자가 상기 게임영상에 표시되는 객체의 해당 신체부위를 주시할 경우, 상기 단계 (2) 및 단계 (3)을 통해 획득하고 분석된 뇌파에 대응되는 결과에 따라, 상기 사용자의 재활 필요 부위에 기능성 전기 자극을 주어 움직이도록 제어하며, 상기 게임영상에 표시되는 객체의 해당 신체부위를 미리 설정된 방식으로 움직이도록 제어할 수 있는 것을 그 구성상의 특징으로 한다.본 발명에서 제안하고 있는 거울신경세포의 활성화를 극대화하는 기능성 전기 자극과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CI) 기술을 결합한 게임 방식의 재활 시스템 및 그 제어방법에 따르면, 기존의 SSVEP를 이용한 시스템은 깜빡이는 빛을 이용하였던 것과는 달리, SSVEP의 특정 주파수로 깜빡이는 객체의 신체부위를 표시하고, 사용자가 주시하는 객체의 신체부위가 움직이게 되는 게임영상을 통하여, 거울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의 흥미를 유도하여 영상을 주시하는 집중력을 높일 수 있고, 이와 동시에, 사용자의 능동적인 재활 훈련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사용자의 재활 필요 부위에 기능성 전기 자극(Functional Electrical Stimulation)을 주어 게임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재활 훈련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다.